고속도로 사고 대처방법
한국고속도로공사 무료 견인서비스 1588-2504
일촉즉발 위험상황인!! 고속으로 달리는 위험한 장소인 고속도로에서의 사고!!예기치 못한 당황스러운 순간, 대처장법을 확실히 알고 있으면 큰 사고피해 및 2차 사고(선행 사고나 차량 고장으로 정차한 상태에서 탑승자가 차량 안 또는 주변에 하차해 있다가 뒤따르는 차량과 추돌해 발생한 사고) 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특히 고속도로는 차량이 많고, 100km/h이상의 빠른 속도로 달리기 때문에 제동거리가 길어 돌발 상황에 대응히 어렵습니다.
확실한 고속도로 사고 대처 방법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도로 사고 대처방법
1. 고속도로 사고 2차 피해 예방하기
- 차량이동이 가능하다면 빠르게 갓길로 차를 이동시켜 2차 사고를 사전에 예방해야 합니다.
- 차량이동이 불가능한 경우 트렁크를 열고, 비상등을 켜고, 가능하다면 삼각대 두기등의 정확한 신호로 후방 차량에게 사실을 알려줘야 하지만, 2차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우선 가드레일 밖으로 대피해야 합니다.
- 가장 중요한 사항은 정확한 신호로 뒤따르는 다른 차량에게 사고 사실을 알려줘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2. 한국도로공사 긴급 무료 견인 서비스( 1588 - 2504 )
- 한국도로공사에서는 긴급 무료 견인서비스를 시행중에있습니다.
- 무료 견인서비스 전화번호는 1588-2504 번입니다.
- 일반승용차, 16인 이하 승합차, 1.4톤이하 화물차의 경우 안전지대(가까운 휴게고 졸음쉼터)까지 무료로 견인이 가능합니다. - 이외에도 자신이 가입한 자동차 보험 콜센터 번호를 미리 저장해두고 있다면, 당황한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3. 고속도로 표지판 및 갓길 이정표 읽기- 이동 후에는 사고 사실을 신고해야 합니다. 이때, 표지판 또는 갓길 이정표를 참고하여 자세한 사고지점을 알려줘야 합니다. 출구 번호와 지역이름, 그리고 모양을 확인하여 도로 번호를 꼭 알려주는것이 빠른 사고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고속도로 사고는 예방이 최우선이라고 합니다. 음주운전은 절대 금지.졸음이 쏟아지는 경우 졸음쉼터를 이용하여 모두의 행복과 안전을 지켜주세요!!전좌석 안전벨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고속도로 안전운행을 생활화 하여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면 좋겠습니다. 추석연휴 안전한 귀경 귀성길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