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도 전도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홈페이지(소득상위 12%, 외국인 등)

by 찌아*@ 2021. 9. 17.
반응형

지역에서 유일하게 전 지역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지역이 경기도가 되었습니다. 경기도는 정부 재난지원금 제외 대상 도민 253만 7천 명에게 3차 재난 기본소득으로 국민의 88%에게 지급되는 국민 지원금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경기도 전도 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3차 재난 기본소득 홈페이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 전도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썸네일
경기도 전도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홈페이지(소득상위 12%, 외국인 등)

 

경기도 전도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홈페이지(소득 상위 12%, 외국인 등)

경기도는 경기도지사의 공약과 도의회의 결정으로 정부 상생 지원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분들을 지원하여 정부 정책을 보완하고 정책의 완결성을 높이는 데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경기도 전도민 재난지원금 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대상 및 금액


이번에 지급되는 경기도 3차 재난기본소득 지급대상은 6월 30일 기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내국인과 외국인 가운데 정부에서 지원하는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된 소득 상위 12%와 외국인으로 내국인 252만여 명, 외국인 1만 6 천명 등 총 253만 7천 명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급되는 지원금은 전 국민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에서 지금 된 25만 원과 동일하게 지급됩니다. 

 

신청 대상자 해당 여부 확인은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 대상자 해당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전도민 재난지원금 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국민지원금과 동일하게 온라인 신청과 방문신청 투트랙으로 운영됩니다. 

 

1) 3차 재난기본소득 온라인 신청

(신청기간) 2021년 10월 1일 ~ 10월 29일(9시~ 22시) 한 달간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기존에 사용하던 경기지역화폐카드나 시중 13개 카드사 중 하나를 선택해서 온라인으로 재난 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번 3차로 신청하는 분들의 경우 지난번 또는 국가지원금처럼 출생연도 끝자리 요일제로 운영하지 않고 홀짝제로 적용합니다. 10월 1일부터  10월 4일까지 4일간 운영하며 1일과 3일에는 출생 연도 끝자리 홀수인 도민, 10월 2일과 4일에는 출생 연도 끝자리가 짝수인 도민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0월 5일부터는 출생 연도 관계없이 주말과 휴일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바로가기 현대카드 바로가기 하나카드 바로가기
국민카드 바로가기 비씨카드 바로가기 롯데카드 바로가기
삼성카드 바로가기 우리카드 바로가기 농협카드 바로가기
경기도 지역화폐 바로가기

 

2) 3차 재난기본소득 방문 신청

(신청기간) 2021년 10월 12일부터 10월 29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주민센터 운영시간인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현장 방문 신청 역시 10월 12일 ~15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 올짝제를 운영하여 12일과 14일에는 출생 연도 끝자리가 짝수인 도민, 13일과 15일에는 출생 연도 끝자리가 홀수인 도민이 각각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신청기간 내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선불카드 형식의 지역화폐카드로 지원금이 지원됩니다. 

 

(외국인 신청) 외국인은 정부 상생 국민지원금과 동일한 자격기준을 적용하여, 결혼이민자, 영주권자, 난민 인정자, 그리고 내국인 1인 이상 포함된 세대의 주민등록표에 등재된 사람 가운데 정부 상생 국민 지원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된 경우 경기도에서 3차 재난 기본소득이 지원되는데, 외국인의 경우 온라인 신청을 불가능하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경기도 전 도민 재난지원금 3차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및 사용기간


경기도에서 지급되는 3차 재난기본소득이 결국에는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과 같은 것으로 중앙정부에서 지원되지 못한 인원에게 지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용처와 사용기간은 동일하게 생각하면 됩니다. 사용처의 경우 경기도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기간은 2021년 12월 31일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포스팅 마무리하며, 경기도는 코로나19 위기가 끝을 모른 채 이어가고 있지만, 지역의 도민 여러분이 공동체를 위한 굳건한 마음으로 숱한 고비를 함께 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경기도는 모든 도민이 함께 감내하고 있는 희생과 헌신에 보답한다는 마음으로 전 도민에게 지원하는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