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상위 12%에 해당하셨나요? 이해가 가지 않는 기준으로 국민소득 12%에 해당하는 사람으로 되어버린 분들, 과연 내 소득이 상위 12%에 해당할까요? 공무원이라면 7급 5호봉 이상 맞벌이 부부이거나, 대기업 맞벌이, 교사 맞벌이 등 많은 분들이 상위 12%에 해당하셨을 텐데요, 일단 애매하다면 이의신청을 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국민 지원금 이의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신청방법 제출서류 홈페이지 바로가기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신청이 필요한 경우 2021년 9월 6일부터 11월 12일 까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한 신청이 모두 가능합니다. 국민지원금을 온라인으로 이의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국민신문고에
신청을 하거나, 오프라인으로 이의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해당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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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신청방법, 이의신청기간
2.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신청방법, 이의신청방법
3.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신청방법, 유형별 증빙서류
4.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신청방법, 홈페이지 바로가기
5.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 신청 처리 절차
1.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신청방법, 이의신청기간
이의신청의 경우 온라인의 경우 첫 주가 지나서 요일제가 종료되었고, 2021년 11월 12일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의 경우 신청 첫 주 9월 13일 ~ 9월 17일까지는 요일제를 실시하기 때문에 방문 신청하기 위해서는 요일별 지원 순번을 지켜서 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이의신청기간 2021년 9월 6일 월요일 ~ 2021년 11월 12일 금요일까지 신청을 하면됩니다. 오프라인 이의신청 기간은 2021년 9월 13일 ~ 2021년 11월 12일까지 신청하면 됩니다.
2.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신청방법, 이의신청방법
1) 국민지원금 온라인 이의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첫번째로 핸드폰, 간편 인증, 금융인증서 등으로 본인임을 인증한 이후에, 신척서 작성에 필요한 필수항목에 동의를 하고, 기관을 선택하고, 서류를 등록하여 신청을 하면 됩니다. 다만 기관을 선택할 때는 2021년 6월 30일 주민등록상 기준 주소가 있는 지자체를 처리기관으로 선택하여 신청을 하면 됩니다. 간단히 말해 로그인 > 신청서 작성 > 기관 선택 후 제출하면 됩니다.
2)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이의신청방법
신청방법은 6월 30일 기준 주민등록 기준 소재지 지자체 읍면동 주미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서류를 작성하고 제출하면 됩니다. 다만, 온라인 신청 첫 주에는 요일제로 운영을 하기 때문에 요일제를 확인하셔서 신청하기 바랍니다.
13일 월요일(1.6), 14일 화요일(2.7), 15일 수요일(3.8), 16일 목요일(4.9), 17일 금요일(5.0)이 신청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그다음 주부터는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3.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신청방법, 유형별 증빙서류
1) 본인확인 증빙서류
주민등록등증, 자동차 운전면허증, 장애인등록증, 대한민국 여권, 복지카드(주민번호 주소 기재), 외국인 등록증 또는 외국인등록사실 증명원, 청소년증(주민번호, 주소 기재), 학생증(사진부착)+주민등록표 등본 등 택일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2) 대리신청의 경우
가출 실종(가출·행방불명·실종 신고접수증, 실종/부재 선고 신고증), 해외 체류(출입국 사실증명서), 입양 전 아동(입양기관의 아동 및 위탁모 확인 공문 등) 등이 필요합니다.
3) 가구구성 관련 이의신청
혼인(혼인증명이 가능한 서류), 이혼(건강보험자격 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이혼이 증명 가능한 서류), 출생 및 사망(출생신고 또는 사망진단서), 국적 취득 해외 지주(해외이주신고확인서), 해외체류자 귀국(출입국 사실증명서, 건강보험자격 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비동거 맞벌이(가족관계 증명서, 건강보험자격 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자녀 부양관계(가족관계 증명서, 이혼판결문, 건강보험자격 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들실 확인서)등 서류가 필요하며 좀 더 지새 한 내용은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 지원금 이의신청서 및 제출서류]
4.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신청방법, 홈페이지 바로가기
5. 상생 국민지원금 이의 신청 처리 절차
1) 국민지원금 온라인 이의신청 처리 절차
이의신청 제출(신청자) : 국민신문고 이의신청 창구에서 국민 지원금 이의신청, 본인인증 > 통지방식 및 개인정보 입력 > 이의신청 유형 선택, 이의신청서 및 증빙서류 업로드 > 처리기관(시군구)을 선택합니다.
이의신청 처리(시군구) : 국민 지원금 이의신청 접수 및 처리결과 통지, 이의신청 접수 > 대상자 여부 재결정 > 처리결과 통보(국민신문고, 국민신문고 문자 또는 메일)하게 됩니다.
국민지원금 신청(신청자) : 이의신청이 인용될 경우 지원금을 재 신청하면 됩니다.
2) 국민지원금 오프라인 이의신청 처리 철자
이의신청 제출(신청자) :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이의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하면 됩니다.
이의신청 처리(시군구) : 국민 지원금 이의신청 접수 및 처리결과 통지, 이의신청 접수 > 대상자 여부 재결정 > 신청자에게 처리결과 통보(국민 비서, 시군구 문자, 메일)하게 됩니다.
국민지원금 신청(신청자) : 이의신청이 인용될 경우 지원금을 재 신청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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