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4차 재난지원금이 지급 실시가 되었습니다. 그에 해당하는 소상공인 버팀목 플러스 자금이 1차 지원은 마무리되었고, 오는 4월 26일부터는 2차 지급인 확인 지급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 지급 이의 신청방법 홈페이지
목차
1.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 지급 신청방법 홈페이지_ 확인 지급 대상
버팀목 자금 플러스 지원요건을 충족하면서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면 됩니다.
가. 기본요건 : 국세청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며, 매출액이 소기업(소상공인)에 해당하는 사업체이어야 합니다. 사업자 등록상 개업일은 2021년 2월 28일 이전이어야 하며, 신청 당시 휴업 또는 폐업 상태가 아니어야 합니다.
매출액 감소 판단 기준은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여부 확인
- 신청 사이트에서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만, 온라인 본인인증이 안 되는 분들, 타인계좌로 수령을 희망하는 분들, 계좌 압류 상태 등의 사유로 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
- '지급대상자'로 조회는 되지만, 추가자료 제출. 확인. 검증 이 필요한 경우.
- '지급대상자'로 조회 되지 않지만, 신규 신청 및 제출자료 등으로 지원요건 충족이 확인되는 경우.
-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원금을 이미 받았으나, 신청유형(지급금액) 변경 또는 지급대상 사업체를 추가하려는 경우(다수 사업체 포함)
2.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 지급 신청방법 홈페이지_확인 지급 신청방법
온라인 등을 통해 신청 및 접수 후 기본정보와 증빙자료를 구비하여, 소기업 해당여부 확인을 거쳐 대상을 결정하고 지급을 하게 됩니다. 증빙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 후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에서 확임 및 검증을 거친 후에 지급됩니다.
저리 철차는 신청및 접수(온라인)>>증빙서류 검증(신청자 유형별 제출 사료 검증)>>지원 여부 확정 및 지급(검증 완료 건 지원 확정, 계좌이체)>>이의 처리(부지급 통보자 등 이의신청 접수, 재심의 후 결과 통보)로 진행됩니다.
가. 온라인 신청방법(기간 : 4월 26일부터 5월 14일까지)
1) 신청은 온라인 사이트(버팀목 자금 플러스. kr)에 접속하여, 개인정보 활용 등 동의를 해야 합니다. 대상자에는 안내 문자 사전 발송을 하였으나, 문자를 못 받은 경우 홈페이지에서 대상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2) 확인 지급 대상 여부 확인은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면 가능합니다. 입력하시면 '신속 지급'과 '확인 지급'으로 자동 분류된다고 합니다.
3) 본인인증은 휴대폰 또는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확인합니다.
4) 신청정보 입력은 기본정보 입력 및 해당자에 한하여 추가 서류를 업로드하면 됩니다.
5) 소진공에서 지원대상 요건을 확인하는데, 통상 2주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다만, 재검증 등 필요한 건은 지연될 수 있다고 합니다.
6) 지급대상 여부 최종 확인 후 등록한 계좌로 현금이 입금됩니다.
나. 예약 후 방문신청(기간 : 5월 7일부터 5월 14일까지이며, 예약은 5월 6일 오전 9시부터 가능합니다.)
1) 예약은 버팀목 자금 플러스. kr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 1811-7500을 통해 필요 증빙서류 등을 안내받은 후 방문할 일자와 장소 시간 등 예약을 하면 됩니다. 방문 장소는 지자체 주민센터가 아니고 전국 66곳에 위치한 소진공의 지역센터로 방문하셔야 합니다. 예약은 홈페이지와 콜센터만 받는다고 합니다. 중기부 지차체 소진공 등 에서는 예약을 받지 않습니다.
2) 방문신청은 사전에 예약한 일자와 시각에 예약장소를 직접 방문하여 버팀목 자금 플러스를 신청하면 됩니다.
3) 서류 확인 및 시스템 입력은 소진공 담당자가 증빙서류 확인 이후에 온라인 시스템으로 자료를 입력합니다.
4) 소진공에서 지원대상 요건 검증과 확인을 하면 통상적으로 2주 정도 소요되나, 필요시 지연될 수 있습니다.
5) 지급대상 여부 최종 확인이 되시면 계좌로 현금이 입금됩니다.
3. 소상공인
3.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확인 지급 신청방법 홈페이지_이의신청 및 유의사항
가. 이의신청
이의신청 일정은 2021년 5월 중에 별도로 안내될 예정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의신청 대상은 확인 지금 '부지급 통보'를 받은 경우에 한해서만 접수한다는 원칙이라고 합니다. 이의신청 기간 내에 증빙자료를 추가 구비하여 온라인 또는 지역센터에 예약 후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매출 관련 증빙자료는 국세청 인프라 발급 자료만 인정하고 기타 증빙자료는 불인정합니다.
나. 유의사항
제출된 서류 등은 보조금 사업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타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 제공될 수 있으며, 일체 반납을 하지 않습니다. 신청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대상 요건에 부합하지 않은 경우와, 중복수급, 부정수급, 오지급 등의 경우 환수 조치하게 됩니다. 또한 버팀목 자금 플러스를 수급한 경우 2021년 1차 추경을 통한 취약계층 지원과 중복 지원은 불가합니다. (특고, 프리랜서 긴급 고용안정 지우너 금, 방문 돌봄 서비스 종사자 생계 지원금, 법인택시 기사 소득안정자금, 농어 임가 한시 경영자금 등).
다. 신청문의
전화 문의 : 버팀목 자금 플러스 전용 콜센터 1811-7500(평일 9~18시).
온라인 문의 : 홈페이지(버팀목 자금플러스.kr)온라인 채팅상담(평일 9~18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 지급 이의 신청방법 홈페이지를 마무리하며 힘든 시기인 만큼 빠른 시일 내로 신청하시고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첨부파일을 확인해보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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